개인정보처리방침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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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안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이용목적

 

[행복회로(모란점)](이하 "회사"라 한다)은(는) 회원가입, 비회원구매, 상담, 불량이용의방지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필수항목 : 이름, ID, 비밀번호,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IP Address, 결제기록

- 선택항목 :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가 필요로 하는 정보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콘텐츠 제공,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서비스

나.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의사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다.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은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회원가입) 시점부터 서비스이용 계약해지(탈퇴신청, 회원제명) 시점까지이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아래와 같이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거래 관련 권리의무 관계확인 등의 이유로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종료 시점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방문(로그)에 관한 기록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3.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고객님이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입력하신 회원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회사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보관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구 및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완전하게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고객님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고객님이 사전에 공개하거나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 법령에 의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법률의 규정 또는 관계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영업의 이동 및 합병 등

 

5. 개인정보처리 업무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수집, 처리, 관리 등을 위탁할 수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개인정보 처리 위탁을 받는 자(이하 ‘수탁자’)와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고지합니다.

또한,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개인정보의 열람ㆍ정정 또는 동의철회 방법을 개인정보의 수집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고객님(또는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 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 절차를 통하여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정보의 열람 및 정정은 아래를 참고하여 직접 열람 및 정정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련된 상담 및 문의처리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 담당부서에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접속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사용합니다.

“쿠키(cookie)”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회사가 수집한 고객님의 쿠키정보는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등의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8.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님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허위정보를 입력하면 회원자격이 상실과 함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 고객님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본인의 부주의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고객님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자신을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지니고 있습니다. 아이디, 비밀번호(Password)를 포함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 고객님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와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때에는 관련 법률에 의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ㆍ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보호대책]

-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등)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보호대책]

-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자는 담당자로 한정하여 최소화하고 있으며, 퇴직 및 직무변경 등 인사이동이 있는 경우 지체없이 권한을 변경, 말소하여 개인정보 접근권한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 또는 인터넷상의 문제로 인해 발생한 개인정보 유출문제에 대해 고의, 과실이 없을 경우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이용자 고충처리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전화번호: 사이트 하단 표시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7년 1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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